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영어의도

텝스(TEPS) 운율성의 실제-1


{Raoul's Point}

TEPS 에 나오는 생각나는

한 문장을 옮겨본다.

Do you think men and women have contrasting concepts of love?

(여러분은 남성과 여성이 사랑에 대해 서로 대조되는 개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 서로 다른 개념

- contrasting concepts이다.

different concepts라고 하면 쉬울 것을,

왜 하필이면 contrasting을 썼을까?

그 이유는 [k]발음을 내는

"c"철자가 연결되어

운율(Rhyming)을 이루기 때문이다.

비슷한 예로,

-우리가 맞는 도로에 있는지의

여부를 알아보자 - 라는 문장은,

Let's figure out

if we are on the right road.

하고 하면 되는데,

"맞는" 도로의 "맞는"이

왜 correct도 accurate도 아닌

right 이 쓰였겠는가?

이것도 [r]발음이 연이어

나오는 운율 때문이다.

[명사+명사] 든,

[형용사 + 명사] 든,

[동사 + 명사] 이든,

어떤 형태든

두 단어가 결합될 때,

운율성이 강조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면

고급 영어에 대한 이해도가

한층 성숙될 것이라

확신하는 바이다.

- '07년 8월의 8일 날

때 아닌 알레르기 비염에 고생하는,

라 울 선생님 남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