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기타교양자료들

도쿄 올림픽 ㅡ 일본에겐 빚 한국에겐 빛?

도쿄 올림픽 ㅡ 일본에겐 빚 한국에겐 빛?

부산외고 시절 일본어를 전공했던 내겐 지피지기 백전백승 을 말하던 일본어과 친구가 있었다. 한 국가의 모든 걸 알 수는 없었지만 확실히 임진왜란부터 일제강점기 까지 생각해 본다면, 일본인의 어떤 기질들은 세계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다. 잔인하거나 비열하거나 둘 중 아닌가 싶기도 하다. 중국도 개판인건 맞지만 일본이 더 개판이 아닐까?

올림픽에 온 각국 선수들은 노숙자들이나 쓸 이상한 골판지 침대를 쓰며 티비도 냉장고도 돈 내고 쓰라고 강요당하고 있고, 외신기자들은 불량하기 그지없는 저품질 햄버거를 일반 가격의 두세배를 치르고 사먹어야 한다.
코로나 올림픽, 무더위 올림픽, 차별적 올림픽, 아베도 안가고 일본 기업도 안가는 버린 올림픽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듯.

그러나 이 때 한국의 삼성이 선수들에게 스마트폰을 선물 제공해주어서 선수들에겐 반가움과 고마움 그 자체가 되고 있다. 코로나도 방사능 우려도 없었던 평창올림픽 때 일본 선수들은 일본산 음식만 먹어놓고, 이제와서 한국 선수들이 한국 음식만 먹는다고 적반하장 오리발만 내밀 것이 아니라, 일본은 무엇이 예의이고 기본인지부터 살펴보길 바란다.

#도쿄올림픽 #TokyoOlympics2021 #빚내는 #빛나는 #일본은반성해야 #골판지침대 #삼성스마트폰

https://youtu.be/eQJkxIBg15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