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기타교양자료들

라울선생님의 뉴 SNS 프로젝트

라울선생님의 뉴 SNS 프로젝트

인류사는 전쟁의 역사라 할 만큼 수많은 전쟁들이 존재했었고, 그 상대를 이기기 위한 노력들에서 파생되어 인류 생활에 혜택을 주는 문명의 이기들이 참 많다. 대표적으로 늘 쓰는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GPS와 그 네비게이션이 아닐까 한다.

그래서인지 개인적으로 밀리터리 쪽에 관심이 많고, 한반도의 지정학적 특성으로 인해 우리 군의 현재 역량은 어떠한지 북한 및 주변국들은 어떤지 등등을 유심히 살펴보곤 하는게 나의 빈 시간을 채워주는 경우가 많다.

내가 본격적으로 트위터를 만든게 2010년경, 딱 강산이 변한다는 십년이 되었다. 개인 트위터 아이디는 세 개지만 두개만 잘 살려 늘 트위터로 공유하고 가끔씩 상호 리트윗을 해왔는데, 최근 몇년간 모교 관련 입시나 KMOOC 관련 된 것들을 전부 상호 리트윗하다가, 최근 한달전 전부터는 내가 쓰는 모든 것을 거의 내 20여개 SNS에 올리고 전부 상호 Retweet 시켜버린다. 그러다보니 나의 첫 트위터 아이디 포스팅 개수는 지난 십년간 7만5천개가 넘고, 잘 안쓰던 두번째 트위터 아이디는 2만여개가 된다.

프로젝트 라고 해서 나만 관심가지며 신경쓰는 것이니 대단할 것 하나 없지만, 내용이라면, 내가 신경써서 작성하는 모든 게시물들을 인터넷 상에 도배해 버리겠다는 의지이다. 실지로, 내가 써서 불러보고 재포스팅하는 영어로한국노래 시리즈는, 페이스북 상 유럽친구들에게 한국과 한국어를 쉽게 가르쳐주기 위한 시도였지만, 아래 인터파크도서 어플의 스토어에서 10권이 검색이 된다. 누구나 쉽게 보라고 싸게 내놨는데 실지로 다운받아 도움받는 이 있는지는 알 수가 없다. 그러나 나의 어느 영국인 교사를 비롯 독자들의 리뷰는 좋으니, 좀 더 라울선생님 브랜드를 네임드(named)화 시켜나가려 한다. 그래서 얘기하니, 내 수천명의 페이스북 그룹도 관리하고 이런 뜻을 펼치기 위한 활동들로 조금이라도 불편하신 분들께선, 보고싶은 것만 취사선택하시길 바란다.

#라울선생님의뉴SNS프로젝트 #트위터 #라울선생님의외국인한국어강좌 #네임드

https://mbook.interpark.com/search/moreview?searchKey=%EC%99%B8%EA%B5%AD%EC%9D%B8+%ED%95%9C%EA%B5%AD%EC%96%B4%EA%B0%95%EC%A2%8C&1depthCategory=ebook&1depthCategoryCount=10&isbnchkyn=N&bid1=NMB_SEARCH&bid2=ebook&bid3=more

인터파크 도서

mbook.inter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