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방법과 기쁘게 하는 법에 대해
스스로 열정이 있고 가만 앉아있어서는 안된다.
늘 참여한다는 재미를 줘야 한다.
영어를 배우는 것도, 다른 일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누가 누구를 선택하는 것인가?
선생은 가르치는 서비스 자세를 가져야 하며, 학생은 배워야 하는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
선생이 학생을 고르는가? 반장감은 골라야 한다.
선생 스스로 그 정신이 거짓없이 깨끗하고 바르다면, 누구나 그 선생을 따르려 할 것이다.
학생이 선생을 고르는가? 학생은 겸손되이 배워야 하지만, 늘 신중하게 사고해야 한다.
스폰서의 마인드나 선생의 마인드나, 늘 일말의 거짓도 없이 처음과 중간과 끝이 같아야 한다. 학생이나 파트너는 존중해 줄 대상이지 이용의 대상이 절대 아니다.
파트너의 마인드나 학생의 마인드나, 늘 진중해야 한다. 스스로 노력하면 주위에서 늘 격려하며 도와주게 되어있다.
요는, #스스로를돌아보는것 이다. #가르치거나배울자세가되어있는가 ? 가 주이며,
그 근본은 #스스로과연겸손하며올바른가? 이다.
#거짓없이학생의모자람을채워주는선생 이 요구되며,
#거짓없이파트너와공감하며아파하는스폰서 가 필요하다.
결국, #모든관계는하나의원리 로 통한다.
https://story.kakao.com/raoulteacher/fQwd01aSM70
스스로 열정이 있고 가만 앉아있어서는 안된다.
늘 참여한다는 재미를 줘야 한다.
영어를 배우는 것도, 다른 일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누가 누구를 선택하는 것인가?
선생은 가르치는 서비스 자세를 가져야 하며, 학생은 배워야 하는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
선생이 학생을 고르는가? 반장감은 골라야 한다.
선생 스스로 그 정신이 거짓없이 깨끗하고 바르다면, 누구나 그 선생을 따르려 할 것이다.
학생이 선생을 고르는가? 학생은 겸손되이 배워야 하지만, 늘 신중하게 사고해야 한다.
스폰서의 마인드나 선생의 마인드나, 늘 일말의 거짓도 없이 처음과 중간과 끝이 같아야 한다. 학생이나 파트너는 존중해 줄 대상이지 이용의 대상이 절대 아니다.
파트너의 마인드나 학생의 마인드나, 늘 진중해야 한다. 스스로 노력하면 주위에서 늘 격려하며 도와주게 되어있다.
요는, #스스로를돌아보는것 이다. #가르치거나배울자세가되어있는가 ? 가 주이며,
그 근본은 #스스로과연겸손하며올바른가? 이다.
#거짓없이학생의모자람을채워주는선생 이 요구되며,
#거짓없이파트너와공감하며아파하는스폰서 가 필요하다.
결국, #모든관계는하나의원리 로 통한다.
https://story.kakao.com/raoulteacher/fQwd01aSM70
'라울선생님의기타교양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 상 ? (0) | 2016.04.19 |
---|---|
북의지령이 세월호 진실찾기 인가? (0) | 2016.04.19 |
겨자씨만한 믿음이 있다면 (0) | 2016.04.17 |
짜장면 같은 20대국회 (0) | 2016.04.13 |
선 거? (0) | 2016.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