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상큼한SNS영어

하심의 자세를

그룹의 목적 중 하나

건전한 SNS 문화, 바른 여론 형성을 이루고자 하는 뜻도 있습니다.허나, 때로는 중구난방인 #인터넷신문 기자들이 여론을 조작하여, 선한 사람들의 선의를 이용하려는 것 같아 이제 종교나 사회현상의 어두운 면은, 영어로 옮기지도 아예 언급하지도 않으려 합니다. 아까 모교회에서 기자잡고 소리치더라는 글만 봐서는 분명 잘못된 것이나, 여러 들리는 얘기들이 많아 신경낭비라 삭제한 것입니다.

그리고, 일부 페부커들의 담벼락 모습을 잠깐 보면,
페친 끊은 일부에선 글 자체가 인격모독형 언사로 시작하여 욕으로 끊나며, 중간에는 내만 착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건전한 정치 서포터임을 내세우기까지 하니, 그런 모습들에 지친 국민들은 더욱 정치를 멀리할 것이니 각자 언어순화노력이 요구됩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페친분의 글을 보면, 아직까지 현 집권3년차 대통령님에 대한 주저없는 욕설과 사진이 난무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허나 묻고 싶은 것은, 그런다고 해서 자신에게 무슨 이득이 있습니까? 국가원수 모독죄 밖에 더되겠는지요?

요즘 보면 사람들이 신경이 예민합니다. 경기도 시원찮고 뭐든 만만치 않습니다만, 이럴 때 일수록, 자신을 낮추는 ㅡ하심ㅡ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2015년 2월 26일
그룹장 박원길작가 남김.

P.S. 그룹에 자신의 블로그 방문자 수 증가를 위하여 공유 글 계속 올리시는 분, 그룹에 기여하시길 바랍니다. 본 그룹에 대한 애정도 배려도 없이 자신의 담벼락마냥 계속 글만 남기는 분은 다음부턴 조치들어 갑니다.

'라울선생님의상큼한SNS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 = 성공   (0) 2015.02.26
공부= 망함 ??  (0) 2015.02.26
영어하려면 우리 말부터 쉽게   (0) 2015.02.26
라후족 고구려유민인가 백제인들인가?   (0) 2015.02.25
Use PayPal to Donate ( 3 )   (0) 2015.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