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상큼한SNS영어

1969년 10월 10일 박정희 대통령 대국민 담화문

1969년 10월 10일 박정희 대통령 대국민 담화문

중국의 동북공정에 무관심한 정치인들
일본 역사왜곡 교과서에 침묵하는 정치인들
뭐만 한다하면 이미지 물타기 기회로 삼아버리는
정치인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나? 공직자가족 병역 의심 사례 등 대국민 관심사를 돌리려는 수작일 뿐.

http://story.kakao.com/raoulteacher/J5MpBae0e4A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969년 10월 10일 박정희 대통령
"대국민 담화문" 에 있는 내용 입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해 온 모든일에 대해서 지금까지 야당은 반대만 해왔든 것입니다.
나는 진정 오늘까지 야당으로부터 한마디의 지지나 격려도 받아보지 못한채
오로지 극한적 반대속에서 막중한 국정을 이끌어 왔습니다.

한일국교 정상화를 추진한다고하여
나는 야당으로 부터 매국노라는 욕을 들었으며
월남에 국군을 파병한다고 하여 "젊은이의 피를판다"고 그들은 악담을 하였습니다.

없는 나라에서 남의 돈이라도 빌려와서 경제건설을 서둘러 보겠다는 나의 노력에 대하여
그들은"차관망국"이라고 비난 하였으며
향토예비군을 창설 한다고하여 그들은 국토방위를"정치적 이용을 꾀한다"고 모함하였고
국토의 대동맥을 뚫는 고속도로 건설을 그들은 농지홰손, "국토해체"라고 비난 하였습니다.

반대하여 온것 등등 대소사를 막론하고 내가하는 모든 일에 비방.중상.모략.악담을 퍼부어 결사반대만 해왔던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그때 야당의 반대에 못이겨 이를 중단하거나 포기하였더라면 과연 오늘 대한민국이 설 땅이 어디겠습니까?

내가 해온 모든 일에 대해서 지금 이시간에도 야당은 유세에서 나에 대한 온갖 인신공격과 야당은 언필칭 나를 독재자라고 비방합니다.

내가 만일 야당의 반대에 굴복하여 "물에 물탄듯"
소신없는 일만 해왔더라면 나를 가리켜 독재자라고 말하지 안았을 것입니다.

야당의 반대를 무릅쓰고라도 국가와 민족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내 소신껏 굳히지 않고 일해온 나의 태도를 가리켜 그들은 독재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야당이 나를 아무리 독재자라고 비난하든 나는 이 소신과 태도를 고치지 않을 것입니다.

또 앞으로 누가 대통령이 되든 오늘날 우리 야당과 같은 "반대를 위한 반대" 의 고질이 고쳐지지 않는 한 야당으로부터 오히려 독재자라고 불리는 대통령이 진짜 국민을 의한 대통령 이라고 나는 감히 생각 합니다.

1969년10월10일 박정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