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울선생의 뇌새김중국어 학습 리뷰

라울선생의 뇌새김중국어 학습 리뷰

최근 중국어 공부를 체계적으로 다시 하고싶단 생각과 함께, 종이를 벗어나 스마트기기로  발음 체크까지 해주는 최근 영어 학습법을 알고 싶었다. 또한 상태가 좋지못한 8년된 삼성노트북이 답답해  최신 삼성 갤럭시북에 눈길이 갔다. 그래서 사은품으로 갤럭시북3 를 주며, 학습  프로그램이 깔려져 있는 갤럭시탭A9도 주는 뇌새김영어 프로그램 전체를 전화상담 후 렌탈 신청하였다. 영어 외에 중국어와 일본어까지 상당량 학습 할 수 있고 그외 요즘 초등 과목들도 포함되어 있었다.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첫부분 발음편은  유명 중국어 스타강사 이승해님의 설명 강의가 십여분 있고 그뒤론 발음을 듣고 따라하며 발음의 정확도를 기기가 알아서 파악해 피드백해주는 식이었다. 유튜브 등에서 찾아 들었었던 수많은 국내 및 국외 강사들의 중국어 강의들에서도 놓친 부분이 잡혀지는 기분이었다. 한 강의 학습시간은 넉넉하게 잡아 대략 20분에서 30여분정도.

요즘은 시대가 발달해 스마트폰AI가 외국어 실력이 필요없을 정도로 통번역도 해주는 시대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갓 태어난 아기처럼 떠먹여 주기만을 기다리는 까막눈으로만 산다면, 자기자신의 실력도 능력도 두뇌계발도 원하는 만큼 성취하기 힘들어진다. 그리고 이미 어느 정도는 남들만큼은 해볼만큼 해봤다고 자신하더라도, 늘 배고프면 밥먹듯이, 새로운 것들에 대한 허기와 갈증을 느끼며 꾸준히 채워나가야만 인생의 깊이가 남달라 질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출근 전에 한 강씩 공부해놓고 나가는 뇌새김영어 뇌새김중국어 학습은  후회없는 선택이다. 매일매일 접하는 새로움들이 매일매일을 보람되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한다.

#뇌새김중국어 #뇌새김영어 #뇌새김중국어후기 #스타강사이승해 #갤럭시탭A9 #갤럭시북3 #공부에대한허기와갈증 #인생의깊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