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ay agua caliente? (아야구아 깔리엔떼?) 뜨거운 물 나오나요?

Hay agua caliente? (아야구아 깔리엔떼?)
= Is there hot water? (뜨거운 물 나오나요?)

Si, por supuesto. (시, 뽀르 수뿌에스또)
= Yes, of course. (네, 물론입니다.)

He reservado un apartamento. (에 레세르바도 운 아빠르따멘또)
=  I booked an apartment. (아파트 하나 예약했어요.)

Cuanto cuesta el aquiler? (꽌또 꾸에스따 엘 아낄레르?)
= How much is the rent? (월세가 얼만가요?)

FunEasyLearn 스페인어 어플로 출근전후 하루하나씩 매일 십여분씩 학습한지 반년은 지난듯 하지만, 토요일 피로 등 이유로 하루만 깜빡하고  안해도 카운트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엔  주말에도 안쉬고 매일매일 학습했더니 33일 연속 (33 Day Streak)이라고 떠서 기분이 나아졌다. 공부든 운동이든 출퇴근이든 밥잘먹는 거든 그 무엇이든 매일매일 꾸준하다는 거 절대 쉬운 일 아니다. 하지만 꾸준하고 규칙적일 때 크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는거라 믿는 바이다. 이번에 항문농양 이라고 항문에 고름나서 아파 수술한 동료형씨가 있는데, 원인은 피로같다. 적당히 쉬고 적당히 먹고 적당히 일하고 적당히 감정절제하며 살되, 외국어 등 원하는 바는 꾸준히 조금씩 길게보고 가면 될 것이다. 우리 모두의 건투를 빈다.

#스페인어 #스페인어호텔예약표현 #spanish #espanol #funeasylearn #hayaguacaliente #porsupesto  #hereservado #cuantocuesta #라울선생님의영어로스페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