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상큼한SNS영어

강한 자가 끈질긴 것이 아니라 끈질긴 자가 강한 것

강한 자가 끈질긴 것이 아니라 끈질긴 자가 강한 것

지금껏 살아오면서 사람들을 봐 온 느낌들 중 하나는 강한 척하는 사람은 의외로 약하며 끈기가 없더라는 점이다. 한국외대 영어과 재학시절 갓 부임한 굿모닝팝스 진행자의 도와달란 요청을 받고 돕는다고 게시판에 글 남길 때, 안티 라울 한국외대 지부라는 걸 만들어 내게 이메일로 시비거는 놈 하나를 끝없는 메일 주고 받음으로 굴복시킨 적이 있었다. 그 후 30대 종합학원 영어 전임강사 시절에도 눈치코치 빠르며 뻐기길 좋아하는 일부 강사들의 그릇된 행동을 말없는 침묵과 적절한 한마디로 고쳐준 적도 있었다. 그것은 나만의 끝없는 관찰과 인내에서 오는 사색의 힘이었다

요즘도 나는 강한 자가 아니라 끈질긴 근성있는 사나이로 살고자 신경쓴다. 밥먹을 때 빼고는 휴식시간 사람들을 피해 혼자 짱박히며 네이버포스트를 원곡재추가 란 이름으로 다시 하나씩 만들고 공유하다보니, 트윗한 개수가 벌써 십만여개가 다 되어간다.

2018년의 어느 날인가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 내 계정에 현 94세인 영국 여왕 퀸 엘리자베스 라며 말을 걸어온 누군가가 있었다. 십중팔구 가짜계정같지만,
왜 뜬금없이 모르는 내게 말을 걸었을까? 그것은 나의 끈질김이 온라인에서마저 인정되었음일 것이다. 작년말인가부터 약 두어달씩 주기적으로, 그냥 얌전히 일하고 사는 내게 반복적으로 다른 형상들로 나타나, 나의 관심을 받은 그 어떤 대상들에는 나의 거짓없는 애정을 듬뿍 받아가서는 잘된 이들이 많아 보인다. 그래, 아낌멊이 주는 나무처럼 살아도 끈질기면 강해 보이는 것이다. 그게 나의 또다른 일면이리라.

#끈질김 #영국여왕 #퀸엘리자베스 #구글행아웃 #왜내게말걸었어?
#Endurance #StrongMan #queenelizabeth #whydidyoutalktome? #GoogleHang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