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기타교양자료들

스마트시대의 극기

스마트시대의 극기

자신을 이기는 것이란 언제나 쉽지 않다.그것은 지식인일수록 쉽지 않은 것이다. 나또한 부끄러움이 많은 사람 중 한명으로써, 쉽게 아쉬운 소리를 하지 못한다. 선비 기질과 뻔뻔함의 차이 나는 늘 그 경계선 상에서 왔다갔다 하였다. 시간이 흐르고 나랑 관련된 이들이 늘다보니, 어떨 땐 너무 조심스럽고 어떨 땐 너무 답답할 때도 있었다.

그러나, 지금 시기는 깊이 돌이켜보건데, 내 스스로 나를 다시한번 이겨야 할 시기이다. #극기 가 필요하며, 이것은 수업하며 학생들을 휘어잡듯 그러한
모습을 지금도 가져야 하는 것이다.
이른바 #라울선생님의열린영어교실 컨셉이라고 볼 수 있다. 누구나에게 오픈된 #열린강의 이며, 그 #수업료는자율 에 맡기는 것. 리스크가 커보이지만,
그 또한 내 스스로 내가 자랑스러이 여겨왔던 나만의 내공으로 이겨내야 할 몫이다.

나에게서 영감을 얻고, 나에게서 영어를 얻고,
나에게서 문법을 얻는 다면, 그 착한 학생 마인드로 빙의된 분들은 가만있을 수 만은 없으리라. 그러나 가만있어도 난 별말 하지 않으리라. 비록 내가 원하는 결과들이 나타나진 않을지라도, 그 마음들만은 고마운 것이기에. 그리고 나는 다시 제자리를 찾아야 하며,
그것은 내 수업을 경청하는 분들이 힘이 되어줄 것이라 믿는다. 추운 겨울을 그렇게 이겨나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