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울선생님의기타교양자료들

여러가지 사기들

여러가지 사기들

이 사회의 사기 (spirit)를 한방에 꺽는 다양한 대출사기(scam)들. 늘 검색하고 많이 봐야 예방이 된다. 믿음을 주고받는 것은 그래서 어렵고, 믿음이 생기는 것은 기적과 같은 것이다.

(펌) 아무런 위험을 부담하지 않고서 짧은 기간에 높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 가능할까?

모든 사람들이 꿈꾸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고수익을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을 악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채우려는 사람들이 종종 나타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금융피라미드 사기이다.

일반적으로 #폰지사기 라고도 한다. 폰지 사기는 1920년대 초반 금융 피라미드 사기 사건을 최초로 저지른 #찰스폰지(Charles Ponzi)의 이름을 딴 것이다.

금융 피라미드 사기에서는 정상적인 투자로는 도저히 얻을 수 없는 높은 수익을 짧은 기간에 매우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광고한다. 그리고 처음 얼마 동안은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금을 지급한다.

투자자들은 자신들이 받는 수익금이 사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의 일부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이 돈은 자신이 낸 돈이거나 새로운 투자자들의 투자금일 뿐이다. 금융 피라미드 사기단은 실제로는 아무런 사업도 하지 않는 것이다.

이와 같은 금융 피라미드 사기는 언젠가는 무너질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금융 피라미드 사기가 들키지 않고 유지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투자금이 지속적으로 들어와야 한다.

왜냐하면, 새로운 투자자의 돈으로 기존의 투자자에게 수익금을 지급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새로운 투자자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는 순간이 바로 금융 피라미드 사기가 무너지는 순간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금융사기 의 종류 및 #피해사례
 http://naver.me/5MXUL3h5

'라울선생님의기타교양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부 능력의 부재?  (0) 2017.07.09
조금산님의 명복을 빌며   (0) 2017.07.08
펌ㅡ이게 현실이라면   (0) 2017.07.06
한국어 비슷한 말   (0) 2017.06.30
연평해전의 교훈   (0) 2017.06.30